728x90
반응형
세계 어린이의 날에 독일의 뒤셀도르프라는 도시에서 벌어진 기부 프로모션이다.
아프리카의 어떤 마을에 어린이가 서 있는 큰 사진이 있는데,
이것은 그냥 사진이 아니고 즉석 복권처럼 동전으로 사진을 긁으면 그 뒤로 다른 사진이 나타난다.
사람들은 지갑에서 동전을 꺼내서 직접 긁고 그 동전은 모금함에 넣게 된다.
다 긁고 난 후엔 그 서 있던 아이가 교실에 서 있는 모습의 사진이 된다. 즉, 모금액으로 교실을 지어준다는 말이다.
'With Immediate Effect'란 타이틀처럼 사람들은 자신의 기부 효과를 직·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된다.
단순하지만 기발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좋은 프로모션이 아닌가 생각한다.
Agency : Ogilvy Action (오길비 내 BTL 전문사)
728x90
반응형
'Advertising > Internation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hneider Beer Commercial (0) | 2013.02.07 |
---|---|
BMW iWindow Installation (0) | 2013.02.07 |
공익광고 (0) | 2012.01.02 |
온라인 뮤직스토어의 브랜드 체험 프로모션 (0) | 2011.12.13 |
Go Forth, Levis (0) | 2011.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