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유익한, 때로는 흥미있는 주제로 글을 씁니다.

Information

강아지가 노란토를 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에디오 2023. 9. 1. 08:43
728x90
반응형

사랑하는 강아지와 함께 집에 앉아 있는데 갑자기 강아지가 노란토를 하는 것을 발견하셨나요?

충분히 당황과 걱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반려견이 노란토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위가 비어 있고 소화 시스템의 산으로 인해 노란 담즙을 토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반려견이 황색 담즙을 토하는 다른 원인도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황색 담즙이란?

반려견의 구토물이 노란색을 띠는 것은 일반적으로 소장에서 생성되는 담즙 때문입니다.

담즙은 영양분을 더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소화할 수 있도록 음식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화액입니다.

개는 뱃속에 고형 음식이 없을 때 가끔 노란색 담즙을 토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위산으로 인해 강아지가 노란색 담즙을 토할 수도 있습니다.

반려견이 한동안 음식을 먹지 않으면 위장에서 염산이 분비되기 시작하여 위벽을 자극하고 노란색 담즙을 토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구토를 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반려견의 주인은 반려견이 구토하는 것을 보는 것이 걱정스러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구토물의 색이 노란색이면 더욱 걱정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노란색 구토는 담즙 축적, 음식 알레르기, 공복, 장 막힘 또는 간 질환과 같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이든 반려견의 위장관은 보호자에게 무언가를 말하려는 것이므로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감

밝은 노란색을 띠는 구토물은 위 담즙의 신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아지가 내용물을 배출하기 전에 공복 상태였던 경우 특히 이 색을 띠는 경우가 많습니다.

담즙성 구토 증후군은 공복으로 인한 위장의 자극으로 인해 소화 기관에서 나오는 노란색 담즙이 토해져 나오는 반려견의 흔한 질환입니다.

반려견이 구토를 하는 이유는 담즙을 제거하려고 하기 때문이며, 이로 인해 반려견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위가 너무 오래 또는 너무 자주 비어 있으면 탈수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충분한 물을 준비해두고 하루 종일 규칙적인 식사를 제공하세요.

 

지방이 많은 음식

지방이 많은 음식은 위장에 자극을 주어 강아지가 노란색 담즙을 토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 반려견에게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였다면 구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배탈을 유발하는 음식을 먹은 경우에도 노란색 담즙을 토할 수 있습니다.

 

음식 알레르기

강아지의 구토물에 노란색 거품이나 음식물 덩어리가 포함되어 있다면 음식 알레르기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는 위와 장에 염증을 일으켜 반려견이 최근에 섭취한 음식의 노란 담즙이나 덩어리를 토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황색 담즙을 토하게 만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을 좁히고 반려견에게 더 적합한 식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제거 식단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제거 식단이란 무엇인가요?

제거 식단은 반려견이 황색 담즙을 토하게 하는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사료에서 특정 성분을 일시적으로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제거되는 특정 식품에 대한 일기를 작성하고 반려견의 전반적인 건강 변화를 모니터링하면 알레르기나 과민증 또는 담즙성 구토 증후군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 막힘

때때로 이물질을 섭취하거나 음식을 너무 빨리 먹으면 반려견의 소화관이 막힐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장난감이나 다른 물체를 씹는 것을 좋아하는 유형이라면 이것이 노란색 담즙을 구토하는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막힘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추가적인 합병증과 심지어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폐색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수의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수의사는 엑스레이 검사를 통해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한 후 적절한 치료법을 처방할 것입니다.

 

위궤양 및 기타 위장 질환

반려견의 잦은 구토는 위궤양, 신장 질환, 염증성 장 질환(IBD) 또는 췌장염과 같은 위장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복통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질병과 관련이 있으므로 진단을 확인하고 강아지를 안심시키기 위해서는 동물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구토가 계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반려견의 불편함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는 심각한 질병을 배제하기 위해 수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bass2kj.tistory.com 

 

728x90
반응형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븐나이츠 키우기 티어 리스트  (0) 2023.09.07
고등어 효능, 영양성분  (1) 2023.09.04
쇼핑몰 SEO 최적화 방법  (0) 2023.08.28
강아지 삼계탕 먹어도 되나요?  (3) 2023.08.23
커널형 이어폰 주의사항  (0) 2023.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