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유익한, 때로는 흥미있는 주제로 글을 씁니다.

Issue

아이폰 15부터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 가능할까?

에디오 2023. 8. 19. 09:10
728x90
반응형

애플이 2023년 9월 아이폰 15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며, 이번에 새롭게 도입될 iOS 17에서는 한국 교통카드인 '티머니'가 NFC 분야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blog.naver.com/ecotransport/

 

애플은 지난 6월 'WWDC23'에서 iOS 17을 선공개하였으며, 현재는 개발자 및 베타 소프트웨어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운영체제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에는 아이폰 NFC 기능 중 '티머니'가 추가되었으며, 7월에는 설명에 '티머니 카드'라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국내 IT 업계는 애플이 iOS 17부터 티머니 교통카드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 페이는 NFC 결제 표준인 'EMV 컨택리스 방식'을 채택한 단말기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지는데, 이를 티머니가 사용 중인 'NFC 타입 A', 'NFC 타입 B'와 호환하는 데에 기술적 문제가 없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또한, 애플은 네덜란드 NXP반도체가 NFC 타입 A를 기반으로 개발한 보안요소칩 인증 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달 배포된 iOS 17 오픈베타 버전에서는 아직 교통카드 기능이 지원되지 않았으며, 추후 애플과 티머니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애플 iOS 17은 2023년 9월 중 정식 배포될 예정입니다.

향후 애플의 발표와 함께 티머니 교통카드가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해질지 기대해 봅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