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유익한, 때로는 흥미있는 주제로 글을 씁니다.

Issue

엔비디아 Nvidia 60억 달러 수익

에디오 2023. 8. 24. 19:43
728x90
반응형

AI 붐에 힘입어 60억 달러의 엄청난 수익을 올린 Nvidia

엔비디아

 

 

AI 혁명의 여파로 엔비디아는 135억 달러의 매출에서 60억 달러라는 놀라운 순수익을 기록하며 강자로 떠올랐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성장으로 엔비디아는 Apple, Amazon, Google, Microsoft와 같은 거대 기술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으며, AI 붐이 일어난 지 불과 3개월 만에 1조 달러 규모의 회사로 입지를 굳혔습니다.

 

 


AI 붐으로 인한 전례 없는 매출 급증

엔비디아의 2024년 2분기 수익 보고서에 따르면 135억 달러의 놀라운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최첨단 제너레이티브 AI 칩에 대한 전례 없는 수요를 입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수요는 위축된 PC 업계에서 데스크톱 및 노트북 GPU를 판매할 때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무색하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데이터센터 부문은 한 분기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한 103억 2천만 달러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엔비디아는 61억 8,800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어 전년 동기 대비 843%라는 놀라운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다양한 수익원: 게임 부문이 주도

게임 부문은 팬데믹 당시 최고치에는 약간 못 미치지만, 결코 미미한 수준은 아닙니다.

전년 대비 22%의 매출 증가를 기록한 게임 부문은 24억 8,000만 달러라는 인상적인 수익을 올렸습니다.

게임 부문의 성장에 대한 엔비디아의 자신감은 앞으로의 유망한 시기를 예측하면서 게이머들에게 다가올 업그레이드 기회에 기인한 것이 분명합니다.

놀랍게도 현재 엔비디아 사용자 중 20% 이상이 RTX 3060 또는 그 이상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게임 산업의 부활에 대한 엔비디아의 믿음을 뒷받침합니다.

 


미래 전망: 지속적인 성장을 주도하는 AI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하는 엔비디아는 AI의 끊임없는 영향력에 힘입어 다음 분기에 160억 달러의 놀라운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Nvidia의 CFO인 콜레트 크레스는 이러한 급증이 주로 데이터 센터 부문에 의해 촉진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주장은 AI에 대한 회사의 전략적 초점과 일치하며,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8.5% 급등하며 투자자들의 신뢰를 입증했습니다.

 


다가오는 혁신: GH200 AI 칩

엔비디아의 선구적인 여정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2024년 중반으로 예정된 차세대 AI 칩인 GH200의 출시가 임박하면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 혁신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높습니다.

엔비디아가 공급망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공급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여 생산 능력을 확대함에 따라 기존 AI 칩에 대한 수요는 다음 분기에도 지속될 것입니다.

CEO 크레스는 다양한 워크로드에서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설계된 L40 GPU의 중추적인 역할을 강조합니다.

 


엔비디아의 독주에 대한 경쟁사의 대응

경쟁업체들이 제너레이티브 AI 실리콘 분야에서 엔비디아의 역량을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주요 경쟁사인 인텔과 AMD는 어려운 입장에 처해 있습니다.

4분기에 출시되어 2024년 초에 배포될 것으로 예상되는 AMD의 MI300이 그 격차를 해소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두 회사 모두 클라이언트 칩에도 AI 기능을 통합할 것을 약속하고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 서버 AI 칩에만 집중하는 것을 꺼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텔의 CEO인 팻 겔싱어는 "우리가 구축하는 모든 플랫폼에 AI를 탑재하겠다"는 약속을 통해 이러한 전략을 명확히 밝혔습니다.

 


업계 전망: 피할 수 없는 AI 통합

AMD의 CEO인 Lisa Su는 향후 5년 내에 AMD의 모든 제품에 AI가 통합될 것으로 예측하면서 업계의 AI 포화 미래를 전망합니다.

그녀는 AI를 주요 성장 촉매제로 간주하며 그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전망은 AI의 혁신적 잠재력에 대한 업계 전반의 믿음을 확증하는 것으로, 엔비디아의 선구적인 노력과 일치합니다.

 

 


결론적으로, AI 붐에 힘입어 60억 달러라는 놀라운 수익 증가를 달성한 엔비디아는 기술 혁신의 글로벌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AI에 대한 전략적 집중과 곧 출시될 GH200 칩은 기술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강조합니다.

업계에서 엔비디아의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목격하면서 경쟁사들도 이에 발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AI 통합이 발전의 초석이 되는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