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유익한, 때로는 흥미있는 주제로 글을 씁니다.

Issue

스레드 PC버전 출시 예정

에디오 2023. 8. 22. 10:49
728x90
반응형

사용자 기반 활성화를 위해 PC버전을 출시하는 스레드

 


사용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스레드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PC 버전으로 데뷔합니다.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잠재적으로 사용자들을 텍스트 우선 애플리케이션인 Meta로 다시 유인하여 상호 작용과 연결성을 위한 새로운 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의 PC버전 출시: 사용자 경험의 판도를 바꿀까요?

스레드의 PC버전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은 플랫폼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보도에 따르면, 출시 시기는 "이번 주 초"로 예정되어 있지만, 계획은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Instagram의 책임자인 아담 모세리는 스레드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하며, 팀이 웹 버전 출시를 위해 부지런히 작업하고 있으며, "1~2주"라는 잠정적인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공개적으로 공개하기 전에 추가적인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격차 해소: 웹 접근성을 통한 사용자 이탈 문제 해결

7월에 첫선을 보인 스레드는 텍스트 우선의 경쟁사, 특히 X에 대항하는 경쟁자로 떠올랐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출시 첫 주 만에 놀라운 1억 건의 가입을 기록하는 등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스레드는 ChatGPT를 제치고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앱으로 입지를 굳혔습니다.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출시 직후 활성 사용자 수가 감소하는 등 초기 인기 급상승은 급격히 줄어들었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웹 기반의 부재를 제한 요인으로 꼽았기 때문에 접근성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감소세는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진화하는 기능: 유용성 향상을 위한 스레드의 여정

초창기부터 스레드는 기능 세트를 강화하기 위해 점진적인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편집 가능한 대체 텍스트와 시간순 피드 등 몇 가지 중요한 속성이 눈에 띄게 없었습니다.

그러나 Threads는 지속적으로 개선 사항을 도입하며 개선에 대한 의지를 보여 왔습니다.

특히, 메타의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최근 추가된 기능을 발표하는 플랫폼으로 스레드를 활용했습니다.

여기에는 이미지와 동영상에 대한 맞춤형 대체 텍스트 기능과 새로운 멘션 버튼의 통합, 게시물 내에서 다른 사용자 계정의 태그 지정이 용이해지는 기능 등이 포함됩니다.

예상되는 영향: 스레드의 사용자 참여 재구상

데스크톱 플랫폼에서의 스레드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사용자 참여도를 높이고 앱의 매력을 활성화할 수 있는 강력한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

웹 호환성의 오랜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Meta는 사용자층의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켜 활성 사용자 감소 추세를 반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의 도입과 접근 가능한 데스크톱 버전에 대한 약속을 통해 스레드는 그 명성을 되찾고 다양한 기기에서 원활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728x90

결론적으로, 곧 출시될 PC버전은 스레드의 진화에 있어 중요한 순간을 의미하며, 제품을 조정하고 개선하기 위한 Meta의 노력을 상징합니다.

모바일과 데스크톱 사용성 간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는 플랫폼으로서, 소셜 연결 및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두드러진 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재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략적 혁신과 사용자 중심 설계를 통해 스레드는 기존 및 신규 사용자 모두의 관심을 다시 사로잡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