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유익한, 때로는 흥미있는 주제로 글을 씁니다.

Feel/Books

어느 광고인의 고백 (저자 : 데이비드 오길비)

에디오 2011. 10. 10. 21:18
728x90
반응형

데이비드 오길비.
카피라이터가 되겠노라 하고 나니 알게 된 인물이다.

어느 광고인의 고백.
데이비드 오길비를 알게 되니 알게 된 책이다.

광고인의 필독서 중의 甲이라고 한다. 그런데 광고 관련 서적을 5권 읽고 나서야 읽게 되었다.
광고연구원 수업을 들으면서 데이비드 오길비에 대해서 설명을 들은 적이 있다.
카피를 쓰는데 어떤 규칙을 정해놓고 쓴다고 했다.
크리에이티브에 규칙이 무슨 소용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위대한 광고인이라는 호칭에 의문이 들었다.
데이비드 오길비보다는 윌리엄 번벅의 방식이 더 좋았다.
이런 것들이 [어느 광고인의 고백]을 광고공부를 시작한 지 6개월이 다 되어서야 읽어보는 이유이다.

광고회사 사장으로서 클라이언트를 고르는 기준이 나와 있는데, 이것을 읽어보니 데이비드는 꽤 영리하다고 느껴졌다.
오길비 앤 매더라는 광고회사로서의 능력을 떠나서, 광고를 만들었을 때 성공할 확률이 높은 클라이언트를 골랐다.
능력과 높은 성공확률이 합쳐졌기에 성공을 많이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광고인이 되기 위한 사람보다는 광고회사를 만들려고 하는 사람, 이미 운영하는 사람이 읽으면 더 좋을 것 같다.
만약, 내가 나중에 광고회사를 운영하는 것에 목표가 생긴다면 이 책은 늘 옆에 끼고 다닐 것으로 생각해본다.

어쨌든, 책을 읽기 전이나 후나 데이비드 오길비보다는 윌리엄 번벅이 좋다.

 
728x90
반응형

'Feel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글쓰기의 아트  (0) 2011.07.18
한 줄로 승부하라 - 최병광  (0) 2011.06.19
인문학으로 광 고 하 다  (0) 2011.05.23
행복한 이기주의자(저자 : 웨인 다이어)  (0) 2010.09.03
꿈꾸는 다락방 (저자 : 이지성)  (2) 2010.05.30